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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칼럼]혁신릴레이 격려사
    • 등록자명 : 이기준
    • 조회수 : 2,157
    • 등록일자 : 2006.08.22
    • 담당부서 : 이기준
  • 7.6일 "제4차 대국민 혁신보고회 및 혁신릴레이" 격려사입니다.
    먼저, 오늘의『혁신보고회 및 혁신릴레이』개최를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낙동강유역환경청장님과 행사준비를 위하여 고생하신 관계직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아울러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찾아주신  친화기업 환경가족 여러분, 정회석 혁신인사기획관님(본부 혁신인사기획관실 혁신담당팀원 여러분), 지방환경관서 혁신담당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국민 혁신보고회 및 혁신릴레이』는 3.14일 전남 땅끝 마을에서 부터 바톤(Baton)이 전달되어, 오늘 드디어 4번째 주자인 “낙동강유역환경청과 대구지방환경청”에서 이어받게 되었습니다.
    환경부의 혁신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혁신과제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모인 뜻 깊은 이 자리에, 환경친화기업 관계자 여러분들을 모신 것은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굳이 우리부의 대국민 혁신보고회가 릴레이 형식으로 개최되는 것은 “혁신”을 “봉화”처럼 이어나가고, “모든 환경가족에게 확산시켜 나가겠다”는 우리들의 결연한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혁신은?「고칠 혁」과「새로울 신」이 합쳐져,“묵은 제도나 방식을 고쳐 새롭게 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혁신은?“남이 시켜서 강제로 하는 것보다 스스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토론해서 자발적으로 해야 한다”는 것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습니다.
    “공급자 중심의 행정, 행정주도형 정책결정, 경쟁자 없는 독점”이 과거의 행정이었다면,“수요자 중심의 행정, 주민이 참여하는 행정, 민간과 경쟁하는 행정”을 국민들은 요구하고 있기에 이제 우리는 새로운 환경변화에 맞는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동안의 혁신피로감 누적으로 일부에서는 자발적 참여가 부족한 점도 없지는 않으나,
    혁신은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고객의 희생은 최소화시키기 위해 과거에는 행하지 않았던 새로운 행정관행(조직문화, 제도,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들을 조직내로 도입하여 실행하는 과정”임을 스스로가 인식하게 된다면 혁신피로 증후군도 해소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오늘의『대국민 혁신보고회 및 혁신릴레이』를 통해 우리가 그동안 걸어왔던 길을 뒤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돌아가시더라도, 지역사회와의 환경협력을 증진하여 함께 정책품질을 높이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모든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대국민 혁신보고회 및 혁신릴레이』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이곳 창원까지 먼 길을 마다 않고 오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환경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승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7. 6.
    대구지방환경청장  윤 승 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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