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알림마당
  • 공지·공고
  • 전체
전체
게시물 조회
  • 『물 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개최
    • 등록자명 : 기획/홍보
    • 조회수 : 2,918
    • 등록일자 : 2004.07.07
    • 담당부서 : 기획과
  • □ 적극적인 시민참여를 통한 물 사랑ㆍ물 절약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캐치프레이즈를 8월 말까지 인터넷 공모
    □ 기존의 ‘물부족 국가’ 등 네가티브 캠페인에서 시민들의 자부심을 고양시키는 포지티브 캠페인 첫 시도

    ■ 환경부는 물 사랑ㆍ물 절약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물 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물의 소중함 및 물 사랑ㆍ물 절약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부각시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물 사랑운동에 참여토록 유도할 수 있는 함축적이고 긍정적인 캐치프레이즈를 공모하는 것으로서,
    ◦ 기존의 물 절약 홍보가 ‘물부족 국가’ 메시지를 통하여 물 문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일정 부분 기여하였으나, 물 절약을 ‘나의 일’로 연결하는 공감대 형성이 미흡하였다는 지적에 따라
    ◦ 물절약 실천에 자부심을 심어주는 포지티브성 캠페인으로 전환하는 첫번째 시도로서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 공모에 응하고자 하는 사람은 환경부 홈페이지(www.me.go.kr)나 물 사랑 홈페이지(www.ilovewater.or.kr)에 게재된 공모요령을 참고하여 오는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물 사랑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접수하면 된다.
    ◦ 입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등 상장과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되며, 입상작품 중 특히 우수한 작품은 향후 정부에서 추진하는 물 사랑ㆍ물 절약 실천 캠페인의 캐치프레이즈로 활용할 계획이다.

    ■ 환경부는 2000.3월 수립된 『물절약 종합대책』에 따라 그간 ‘물의 날 기념식(3.22)’, 물 사랑 홈페이지 운영(회원수 1만6천명), ‘물 사랑 Flash애니메이션 공모전’, ‘어린이 물 절약 교재’ 등 홍보물 배포 및 언론매체 홍보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물 사랑․물 절약 캠페인을 전개해 온 바 있으며,
    ◦ 아울러 이번 『물 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필두로, 『제2회 우리는 물 사랑 디카족 공모전』등 모든 시민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고, 물 절약 실천에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전화문의 : 한국상하수도협회(T.02-384-8151)

    <참고자료>
    ※ 붙임 : 환경부 물 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세부추진계획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자연공원내 삭도설치 관련 공청회 개최
    다음글
    환경부 물사랑 캐치프레이즈 공모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