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정보마당
  • 부서별자료
  • 전체
전체
게시물 조회
  • 환경부문 콘텐츠 공모전! 지금 참여하세요!
    • 등록자명 : 김나라
    • 조회수 : 5,136
    • 등록일자 : 2016.08.16
    • 담당부서 : 유역계획과
  • <환경부문 콘텐츠 공모전>

    현재 환경부 및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환경정책을 국민들에게 쉽게 홍보하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환경부문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공모개요
    ○ (응모주제) 5가지 주제
     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실천 확산
     ② 환경유해물질관리 및 환경오염피해구제 강화
     ③ 자원순환사회 전환 촉진기반 마련(‘재활용’ 키워드 반드시 활용)
     ④ 생물다양성 보전 및 생물산업 육성
     ⑤ 한강수계관리기금의 이해

    ○ (응모분야) 블로그콘텐츠,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동영상(중복응모 가능)
      - 콘텐츠별 제작형태에 맞게 제작하고 응모자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게재후 확산반응 등을 공모신청서에 작성(홍보 및 확산 함께 고려)
    ○ (응모대상) 한강청 관내(서울·인천·경기)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개인 또는 단체 가능)
    ○ (주최 / 주관)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 (응모기간) 2016. 8. 16(화) ∼ 9. 9(금)

    2. 접수방법
    ○ (접수방법) 이메일 및 우편 접수
      - 제출내역 : 공모신청서, 콘텐츠파일(반드시 붙임 제작형태에 맞추어 제작)
    ○ (접수처) 한강유역환경청 유역계획과
      - 주  소 :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229(12902)
      - 담당자 : 김나라(nara@korea.kr, 031-790-2437)

    3. 심사 및 시상
    ○ (심사방법)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입상작 선정
    ○ (심사기준) 창의성(30점), 적합성(35점), 확산성(35점) 등을 종합평가
    ○ (시상내역) 각 분야별 2개(최우수․우수) 콘텐츠를 선정하며, 콘텐츠 수준에 따라 수상범위 변동가능
      - (최우수 4명) 한강유역환경청장 상장 및 상금(40만원)
      - (우수 4명) 한강유역환경청장 상장 및 상금(20만원)
        ※ 입상작 특전 : 환경부장관 상장 및 상금(50․20만원) 우리 청 대표 추천
    ○ (입상작발표) 2016. 9월(개별통지 및 한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 공고)

    4. 유의사항
    ○ 공모전 입상작은 사용권에 대하여 공모 주최기관의 활용(복제·배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 타 공모전 입상작, 초상권, 저작권 문제가 있는 콘텐츠는 응모가 불가하며 법적인 책임이 따를 수 있음

    5. 참고 사이트
    ○ 환경부 홈페이지 : http://www.me.go.kr
    ○ 환경부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mesns
    ○ 한강유역환경청 홈페이지 : http://www.me.go.kr/hg
    ○ 한강수계관리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hanriver.or.kr/

    붙임  콘텐츠별 제작형태 1부.  끝.

    [붙임] 콘텐츠별 제작형태

    □ 블로그콘텐츠
     제작 유의사항
     - (단락) 최소 5단락 이상으로 전체 콘텐츠 구성
     - (이미지) 전체 이미지 및 사진은 썸네일(대표 이미지)을 제외한 최소 5장 이상으로 구성
       * 다른 매체에 공유하는데 저작권(이미지, 영상 등)에 문제가 없어야 함
     - 블로그 기사의 사진 이미지마다 환경부 정부상징 삽입
     - (키워드) 제목, 리드(머리말), 본문(내용), 태그에 주요 키워드 삽입
     - 기타사항은 환경부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를 작성기준으로 참고

    □ 카드뉴스
     제작 유의사항
     - (이미지) 사진과 이미지가 포함된 총 8~12개의 컷으로 구성
       * 모바일상에서도 명확히 글자가 식별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반드시 고려
     - (권장규격) 페이스북(페이지) 정사각형 이미지 크기(1200×1200)
     - (형식) 일러스트 형식의 이미지 파일(Ai, Pdf)  
       *사진 활용시 고해상도 사용 필수
     - 첫 번째 이미지와 마지막 이미지에 환경부 정부상징 삽입

    □ 인포그래픽
     제작 유의사항
     - (표현) 이미지, 일러스트, 픽토그램, 그래프, 영상 등을 활용
     - (권장규격) 아래 형태대로 제작
     •(세로형) 가로: 600~1000px, 세로: 콘텐츠 양에 맞추어 조정
     •(가로형) 가로: 1200~1500px, 세로: 600~700px
       * 모든 사이즈의 크기는 SNS, 빌보드용으로 고려해야함
     - (형식) Jpeg, Png, Ai, Pdf 선택해 구성
     - 마지막 이미지에 환경부 정부상징 삽입

    □ 동영상
     제작 유의사항
     - (분량) 100초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
       * 전광판 광고송출용 별도 편집본(20초), 화면 캡처(4개) 함께 제출
       ** 영상에 사용되는 이미지, 음원 등의 저작권에 문제가 없어야 함
     - (권장규격) 1280×720
     - (형식) avi, wmv, mpg, mp4
     - 마지막에 환경부 정부상징 이미지와 경제혁신 BI 이미지 삽입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한강유역환경청 수의계약 현황(16.1월~7월)
    다음글
    2016년 을지연습(8.22~8.25) 홍보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