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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물관리로 더 나은 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 부서명
    디지털소통팀
  • 등록자명
    환경부
  • 등록일자
    2021-01-05
  • 조회수
    2,695

통합 물관리로 더 나은 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01 노후상수도 정비사업을 앞당겨 추진하여 농·어촌의 물 복지를 높였습니다.
· 노루된 상수도 (상수관망, 정수장) 시설 정비 및 유지관리시스템 구축(2028년까지 → 2024년까지)
※ (남해군) 유수율 제고(32 → 70%)를 통해 지난 40여년 간 이어진 제한급수 전면해소(1.7백만㎥/년 누수저감)
02 수돗물 관리를 위한 중앙과 지방의 연계 협력을 강화하였습니다
· 신속한 대응을 위한 현장수습조정관 파견제도 도입('20.11월)
· 수도사업자(지방자치단체) 지원센터 설치
※ 4대강 유역에 유역수도지원센터 4개소 설치('20.1월)
03 '수돗물 안심확인제*'의 비대면 서비스 도입으로 차질없는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20.5~)
· 비접촉으로 시료를 채취하거나 간이·옥외부스로 접촉을 최소화*가정에 방문해 수돗물을 채취하고 수질검사 겨과를 알려주는 서비스
※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비대면 서비스 도입하여 정상 추진
('20.5)목표(123천건) 대비 실적 1.3%(1,551건) → ('20.12월) 목표 대비 실적 100% 달성 완료(123천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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