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그림자료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어멋! 여긴 꼭 가야돼 여름방학 생태관광7
  • 등록일자
    2019-07-30
  • 조회수
    533

어멋! 여긴 꼭 가야돼 여름방학 생태관광 7
토요일 밤의 시네마 천국 소백산 남천야영장: 수서생물 이야기, 도보여행(트래킹) 등으로 구성된 '천연림과 함께하는 남천계곡'프로그램으로 천혜의 자연 경관을 체험하자. 토요일에는 심야 영화 감상도 할 수 있다. 운영기간은  8월 18일 까지
특별한 여름밤의 추억 덕유산 덕유대야영장: 부모에게는 어린 시절 아련한 추억을 주고, 어린이는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별을 주제로 야간 별자리 체험 과정인 '별이 빛나는 밤에'를 선보인다. 단 8월 17일 까지 토요일만 운영하니 참고할 것
국립공원이 보증하는 명품여행 한려해상생태탐방원: '만지도로 떠나는 국립공원 명품여행'을 운영하는 한려해상생태탐방원. 한려해상의 푸른 바다르 ㄹ배경으로 해변 풍란향기길 걷기, 만지도와 연대도를 잇는 출렁다리, 몽동 해변 바다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한 해산물과 전복라면 또한 놓칠 수 없는 즐거움!
대란민국 유일의 탐사형 동굴이 있는곳 평창 어름치마을: 평창 어름치마을 동가유역은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동강래프팅 체험과 국내최초이자 유일한 탐사형 동굴인 백룡동굴 체험, 옛길 칠족령 도보여행에 참가할 수 있다.
국제밤하늘협회가 지정한 아시아 최초 밤하늘보호공원 영양 밤하늘·반딧불이 공원: 반딧불이 생태체험마을 특구 내에 위치한 영양반딧불이 천문대는 여름철 밤하늘의 별과 자연에 서식하는 단딧불이를 동시에 관찰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천체관측 장소리다. 낮에는 생태공원사업소 인근 수하계곡에서 시원한 물놀이와 토종 민물가재도 관찰할 수 있따.
연간 20만명이 방문하는 대표 생태관광지 창녕 우포늪: 습지보호지역 및 람사를 습지로 지정된 창년 우포늪생태체험장에서는 '우포늪 고기잡이 배타기 체험', 명종위기 야생생물 2급 따오기 복원센터 관람을 통해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학습할 수 있다. 사전 예약하면 우포생태촌유스호스텔도 이용가능.
마을 삼촌해설사와 함께 동네 한 바퀴 제주 동백동산·효돈천과 하례리 마을: 제주 동백동산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선홀 돌담길 걷기, 야간물놀이와 서우봉 일몰산책을 즐길 수 있다. 효돈천과 하례리 마을에서는 마을해설사와 동행하는 마을여행 및 효돈천 탐방, 고살리 숲길 걷기, 감귤점빵 등 토속음식 만들기 체험 등 제주의 문화와 주민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