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환경뉴스

알림/홍보

알림/홍보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콘텐츠 선보여
  • 등록일자
    2017-07-14
  • 조회수
    1,512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콘텐츠 선보여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은 생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태문화 확산을 위해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콘텐츠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콘텐츠 구성
<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콘텐츠 구성 >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는 국립생태원에서 수행한 '사이버 생태교육 콘텐츠 제작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에 개발됐으며, 시범운영을 거쳐 7월 14일부터 국립생태원 누리집(http://www.nie.re.kr) 이러닝(e-learning) 코너에 무료로 공개되는데요, 이번 온라인 생태교육 콘텐츠는 국립생태원 대표 전시관인 에코리움에서 볼 수 있는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 5대 기후대를 주제로 각각의 기후에 대한 생태계 정보를 비롯해 보전의 의미와 방법을 총 12종의 강의로 구성했습니다.


국립생태원의 생태친구들(캐릭터)이 출현하여 생태관련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고, 에코리움에 있는 동식물로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했으며, 강의 중간에는 간단한 퀴즈풀이와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중요 내용을 다시 한 번 설명해줍니다.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 관련사진


특히, 교육 수료 후 제공하는 탐험증을 출력하여 에코리움 '어린이 생태글방'에 제출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기념품도 제공합니다.


국립생태원은 이번 온라인 교육 운영을 통해 생태계에 대한 교육효과 뿐만 아니라 생태문화 확산과 생태계 보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는데요, '지구를 지켜라! 고고 생태탐험대'는 현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향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에도 정식 버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희철 국립생태원장은 "이번 온라인 생태교육 서비스를 통해 국립생태원의 우수한 콘텐츠를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관련자료 : [보도자료] 초등교과 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콘텐츠 선보여
√ 문의사항 :
국립생태원 Tel. 041-950-547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