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 홈으로
게시물 조회
통합허가제도과 유 덕 사무관, 김지훈 주무관, 한국환경공단 황재운 과장, 이선재 대리 감사합니다.
  • 등록자명
    김한곤
  • 조회수
    142
  • 등록일자
    2019-11-07

안녕하세요. 저는 고성그린파워(주) 김한곤 환경관리팀장 입니다.

몇 개월만에 대관업무를 마무리하면서 느낀 짧은 소회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담당자 분들에게 감사의 뜻이라도 전하지 않고 지나가는 것은 도리가 아닌 것 같아 몇 자 올립니다.

처음 통합환경허가를 준비하면서 방대한 자료와 신규 법률적용에 내심 걱정이 앞섰던 몇 개월 전을 돌이켜 봅니다.

법 시행 초기라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하기도 했지만 전국 사업장의 통합환경허가를 담당하는 부서 치고는 소규모로 구성된 인원을 본 후에는 내심 좌절감이 엄습해왔습니다. '입으로는 ‘환경’을 외치기는 하지만 언제나 아웃사이드로 내몰리는 환경업무 종사자들이라는 분위기는 역시 여기도 다를 바가 없구나!'라는 생각이 앞선 탓인지 전국의 통합환경허가를 담당하는 부서치고는 업무 중요도에 비해 적은 인원, 딱 봐도 견적이 나온다고 해야할까?  20여년 간의 다양한 대관업무 경험은 앞으로의 업무협의가 수월하지 않을 것임을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본능이 먼저 반응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첫인상에 대한 저의 오해는 부끄러움으로 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솔직히 지금껏 대관업무를 보면서 이렇게나 냉철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진정성 있는 공무원들을 본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담당자 한 분 한 분의 업무 처리능력은 물론 사업자 입장과 시각에서의 민원 응대에 대한 진정성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라는 말이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았습니다. 요즘 세상에 이런 공무원 분들이 존재한다는 것이 고마울 따름입니다.

어려운 과정 속에서도 무사히 허가업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가이드 해 주신 환경부 통합허가제도과 유 덕 사무관님, 김지훈 주무관님, 한국환경공단 에너지업심사부 황재운 과장님, 이선재 대리님께 늦었지만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이런 드림팀을 만난 것은 저에게 큰 행운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이렇게 손수 글이라도 올려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게 만든 당신들이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진정한 히어로입니다. 네 분 모두 앞으로 건강하시고 승승장구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편집 삭제 답글 목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홍보기획팀 홈페이지 관리 (044-201-6056) |최종수정일 : 2016-11-03 2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