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부 발(發) 뉴스

  • 홈으로
게시물 조회
덴마크와 순환경제를 논하다. - 제9차 한·덴 녹색성장동맹회의 개최 - 환경부(홍보기획팀)  |  2019-12-16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레아 베르멜린(Lea Wermelin) 덴마크 환경장관이 양자 회담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 조명래 환경부 장관과 레아 베르멜린(Lea Wermelin) 덴마크 환경장관이

양자 회담에 앞서 인사를 하고 있다. / 사진 : 환경부


지난 12월 13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는 제9차 한·덴마크 녹색성장동맹회의가 열렸다. 녹색성장동맹회의는 2011년 출범 이래, 매년 장관급 회의를 우리나라와 덴마크에서 교차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양국 원탁회의(라운드 테이블), 장관 회담 및 현장 견학 일정으로 진행되며 덴마크 정부 및 민간 관계자들과 순환경제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원탁회의에서는 저탄소·자원순환 도시, 녹색 조달, 제품의 자원 순환성, 협력을 통한 순환경제 사업 모델 사례 등 세부 주제별로 양국의 발표와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조명래 장관은 레아 베르멜린(Lea Wermelin) 덴마크 환경장관과 양국 순환경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내년 6월 한국에서 개최되는 제2차 P4G 정상회의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덴마크는 제1차 P4G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조명래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양국 정부, 공공기관 및 기업이 함께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눔으로써 우리의 순환경제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시사점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보기획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