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부 발(發) 뉴스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원순환 실천 약속 -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발대식 개최, 미래세대 대표 연설도 - 환경부(홍보기획팀)  |  2020-07-03

조명래 장관이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발대식'에서 밝은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의미로 빛나는 지구본을 미래세대 대표에게 전달했다

▲ 조명래 장관이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발대식'에서

밝은 환경을 물려주겠다는 의미로 빛나는 지구본을 미래세대 대표에게 전달했다 / 환경부


7월 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는 환경부, 미래세대, 기업, 시민사회, 종교·문화계, 공공부문 등 부문별 대표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 발대식을 개최했다.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은 자원순환 정책 대전환을 위해 운영되는 전국민 참여기구로, 온라인 정보 포털(recycling-info.or.kr/act4r)을 플랫폼으로 활용해 자원순환 단계별 정보와 정부의 대응노력을 알리고 다양한 우수 실천사례와 서약 등을 공유·확산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지난 6월 19일 '자원순환 실천 미래세대 대표 공모전'에서 선정된 박서정(제주 국제고 1년) 학생의 연설을 시작으로 부문별 대표단의 미래세대를 위한 실천 서약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플라스틱 등 1회용품 사용 저감, 음식물 쓰레기 감량, 자원순환 실천 독려·홍보 등의 내용을 담아 각자 직접 작성한 실천 서약서에 서명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밝은 환경을 미래세대에 물려준다는 의미로 조명래 장관이 빛이 나는 지구본을 미래세대에 선물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코로나19 대응 모범국가로 인정받은 우리나라가 이제는 환경문제 해결의 세계적인 리더가 되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라면서, "기업·시민사회·지자체 등 모든 주체들이 합심하여 플라스틱을 쓰지 않는 사회로 전환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홍보기획팀@환경부( mepr@korea.kr ) 더 쉽고 더 분명하게 환경부 소식을 전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