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그린레시피 '송편죽' 맛있겠다~~
  • 등록일자
    2010-11-02
  • 조회수
    3,028

자투리음식 활용 그린레시피 공모전 심사 결과 발표, 시상...
“공모전 통해 음식물쓰레기 줄일 수 있는 계기로”

오곡영양 가득 송편죽 대상
수박껍질요리와 홈메이드 어묵에 각각 최우수상

환경부는 동양매직과 함께 지난 10월 4일~17일 개최했던 자투리 음식을 활용한 ‘그린레시피 공모전’ 에 대한 심사결과를 11월 1일 발표했습니다.


그린레시피 대상을 차지한 ‘오곡영양 가득 송편죽’ 은 추석 때 남은 송편을 갈아서 손쉽게, 재료비를 따로 들이지 않고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수박껍질 요리’ 는 여름철에 많이 발생하는 수박껍질을 이용해 수박깍두기, 수박채나물, 수박된장, 수박냉채 등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고, 자투리 식재료로 만든 ‘홈메이드 어묵’ 은 냉장고에 있던 각종 채소와 해물로 맛있는 어묵을 만들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대상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2백만 원 그리고 매직스팀오븐이, 최우수상에는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그리고 매직전기레인지가 각각 부상으로 주어졌습니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박미자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자투리 음식을 활용한 그린레시피임을 감안해서 잔반활용도에 많은 비중을 두어 심사했다" 며, "가정에서 남은 음식을 활용하거나 냉장고 속 숨은 식재료를 이용하여 식재료를 따로 구입하지 않고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실용성이 높은 작품이 대거 출품되었다” 고 심사평을 전했습니다.


선정된 우수 레시피는 앞으로 책자를 만들어 실생활에 활용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