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아/태지역환경공무원 한국나들이
  • 등록일자
    2010-10-05
  • 조회수
    2,476

서울이니셔티브 리더십 교육, 10월 5일(화)~15일(금)
아/태지역 13개국 20명 환경분야 중견공무원 참석예정

국립환경인력개발원, 환경부/UNESCAP 공동으로

‘녹색도시 개발’ 위한 <제5차 서울이니셔티브 리더십 교육> 실시

국립환경인력개발원은 아/태지역 환경분야 중견공무원을 대상으로 ‘제5차 서울이니셔티브 리더십 교육’ 을 5일부터 15일까지 열흘 간 진행합니다.


이번 교육은 ‘06년 이후 올해 다섯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아/태지역 국가 환경분야 공무원의 환경정책 수립/집행 능력을 배양하여 아/태지역 저탄소 녹색성장 달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올해는<녹색성장을 위한 녹색도시 개발> 이라는 주제로 이뤄지는 이번 과정의 세부 주제는

① 기후변화와 도시 발전

②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위한 녹색 인프라 구축

③ 녹색도시 개발 사례 등

으로, 각 주제별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환경정책 및 기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참가국의 환경현안과 관련정보를 토론/교환하게 될 것입니다.

이로써 환경지속성과 경제성장을 병행해 가기 위한 아/태지역 녹색성장 정책수단 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또 참가자들을 위해 수도권 매립지, 수도권 전자제품 리사이클링센타 및 인천국제공항 중수도 처리시설 등 우리나라의 선진 환경인프라 시설도 견학할 예정에 있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교육 참가자 대상 ‘기업 설명회’ 를 개최하여 참가 기업체의 환경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교육생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참가 기업체의 환경기술 및 사업의 해당 국가 진출을 꾀하게 됩니다.


또 람사협약에 의해 ‘자연습지’ 로 등록된 “순천만 자연생태 공원” 을 견학하여,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자연생태계의 보고를 보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정책도 살펴볼 것입니다.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아/태지역 국가들이 녹색성장 정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개발을 위한 녹색인프라 구축 및 녹색도시 개발 사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국제환경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 환경정책과 기술의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기회로 활용할 계획” 이라 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