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유해대기오염물질 전문가워크숍 열려
  • 등록일자
    2010-09-15
  • 조회수
    2,701
국내 유해대기오염물질 전문가 포럼 워크숍에서 

유해대기오염물질 모니터링, 배출저감, 노출 및 건강 영향 등

분야별 정책방안 제시



9월 15일(수) 오전,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유해대기오염물질 전문가 포럼 워크숍> 이 개최됐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이 개최한 이번 워크숍은, 그간 먼지,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등 일반대기오염물질에 국한됐던 국내 대기오염물질 관리에 대해 국민의 건강보호 관점에서 재조명한 자리였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에서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유해대기오염물질 관리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유해대기오염물질 전문가 포럼> (이하 유해물질포럼) 을 지난 5월에 발족한 바 있고, 약 30여명의 산학연 관련 전문가들이 3개 세부전문위원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우리나라의 유해대기오염물질 관리정책 현황> 에 대한 환경부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유해대기오염물질의 모니터링 및 위해성’ 등 3개 분야 14개 주제에 대한 유해물질포럼 전문가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주제발표를 통해서는 유해대기오염물질 관리정책 시행 시, 산업계 관점에서 요구될 관리정책과 그 개선방안 등도 다뤄졌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안된 정책방향에 대하여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는 로드맵을 올해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으로, 유해대기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관리할 수 있는 연구를 계속해 갈 것" 이라 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