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신나는 고기잡이>
게시물 조회
물사랑사진공모전 <신나는 고기잡이> 대상
  • 등록일자
    2010-09-07
  • 조회수
    3,734

제8회 우리는 물사랑 디카족 사진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응석씨 ‘신나는 고기잡이’ 대상 수상



‘제8회 우리는 물사랑 디카족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9월6일 열렸습니다.

물사랑 대상은 청명한 하늘과 맑은 물, 어린아이의 천진함이 살아있는 순간을 광각렌즈로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은 이응석 씨의 작품 <신나는 고기잡이> 에 돌아갔습니다.




금상에 김대호 씨의 <물이 주는 도시의 청량함>, 김진 씨의 <물 속 천사> 가 선정됐고, 은상에 김춘희 씨의 <노을이 만든 행복>, 김동환 씨의 <빨래터>, 민병아 씨의 <잡았다!> 에 각각 돌아갔습니다.


시상식을 통해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부상으로 LED TV, DSLR 카메라, 노트북, 콘솔 게임기, MP4 플레이어 등 천만 원 상당의 상품이 전달됐습니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관하는 ‘물사랑 사진 공모전’ 은 2003년 시작하여 올해 8회째를 맞이했습니다. 


’물(수돗물)과 우리 생활’, ’물이 주는 풍요로움과 행복’, ’물이 가꾸는 자연’ 의 세 개 주제로 7월 한 달간 물사랑 홈페이지 (www.ilovewater.or.kr) 를 통해 작품을 접수한 바 있습니다.


사진학과 교수, 사진기자, 시민단체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입상작들이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며 동시에 뛰어난 작품성을 가졌다며 선정의 이유를 밝혔습니다.


입상작들은 향후 서울역 등 공공장소에 전시될 예정이고, 이후에도 학교 및 공공도서관, 전국 관공서 등에 대여/전시함으로써 보다 많은 국민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물사랑 홈페이지 (www.ilovewater.or.kr) 에 이번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이 소개돼 있습니다. 

이만의 환경부 장관은 시상식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이번 공모전과 같은 국민 참여형 이벤트로 물과 환경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 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