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태능선수촌에도 초록물결~~
  • 등록일자
    2010-07-12
  • 조회수
    4,727

환경부와 대한체육회 <그린스포츠 실천 협약> 체결
스포츠 전 종목에서 그린(Green)... 
이제 스포츠 분야에서도 “녹색생활 실천 Me First(내가 먼저)운동” 이 속도감 있게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부와 대한체육회는 7월 12일 <그린스포츠 실천 협약>을 체결하고, 이 자리에서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이상화/이승훈/모태범 선수를 ‘그린스포츠 환경 홍보대사’ 로 위촉합니다. 이들이 ‘그린 캠페인’ 에 동참함으로써 스포츠 팬 등을 중심으로 녹색생활 실천운동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협약체결과 함께 태릉선수촌 등 스포츠 시설은 에너지 절감을 위해 기술적 진단을 하고 친환경으로 시설을 개선하며, 대규모 스포츠 행사에서 저탄소 녹색화를 추진하게 됩니다.


대한체육회는 대규모 합숙훈련장인 태릉선수촌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2015년까지 체육관/사무실/식당 등의 조명을 교체하고, 가로등 운영방식을 개선하는 등, 그린스포츠 운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에 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시설개선과 녹색생활 실천으로 선수촌의 기숙사, 경기장 등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약 500CO2 톤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한 바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26일 환경부 등 관계부처와 축구/야구/농구/배구 등 프로스포츠 5개 단체의 <그린스포츠 실천협약> 에 이어 스포츠 전 종목으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을 확산하기 위한 연장선에 있습니다.


환경부 관계자는 “스포츠 분야의 전 종목에 걸쳐 경기장 운영/관리 측면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도록 돕고, 경기관람 시에도 녹색생활 실천 사항이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