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쿨맵시로 시원하게!!
  • 등록일자
    2010-06-15
  • 조회수
    4,795

CO2를 줄이는 생활속의 작은 실천!

‘쿨맵시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 캠페인 실시



기후적응 형 복장 ‘쿨맵시’ 를 알리기 위한 가두캠페인이 펼쳐집니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고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환경부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캠페인입니다. 여름철, 정장이나 넥타이 대신 기후적응 형의 간소복, 일명 쿨맵시를 착용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예방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직장인들이 넥타이를 푼 간편한 복장을 착용함으로써 실내온도를 2℃ 높이게 될 경우, 연간 197만 톤의 CO2가 감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는 1억6천6백 그루의 소나무(1 그루 = 11.9㎏/년)가 흡수하는 CO2 량에 해당>.

‘쿨맵시’ 는 지구온난화를 예방하고 여름을 시원하게 보낸다는 의미의 영어 “Cool” 과 옷을 차려입은 ‘모양새/스타일’ 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조합으로, 일본식 신조어인 ‘쿨비즈(Cool Biz)’ 에 대한 비판여론이 나오자 환경부가 2009년도 국민공모전을 통해 새롭게 선정한 명칭입니다.

이번 행사는 넥타이를 주로 착용하는 사무실 밀집지역 직장인을 타켓으로,  2010년 6월 15일(화요일) 출근시간대인 07시 40분부터 08시 40분까지 1시간여 동안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실시됩니다. 새마을중앙회도 전국지회 주관으로 지역단위 “쿨맵시 홍보 캠페인” 을 동시 실시할 예정입니다.




환경부와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원 1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쿨맵시 홍보 피켓과 구호제창을 통한 홍보를 실시하고 쿨맵시 사진 판넬 전시와 리플렛을 배포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저감, 인체건강 증진을 가능케 하는 “저탄소 녹색생활 문화" 를 확산하고자 합니다.

환경부에서는 기후적응형 복장인 쿨맵시에 대한 국민들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중앙회 등 유관단체 및 유통업계 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여 쿨맵시 복장 착용이 녹색생활 실천운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