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환경소식

  • 홈으로
게시물 조회
ENVEX2010 친환경 녹색기술 한자리에
  • 등록일자
    2010-06-07
  • 조회수
    5,171

국내외 친환경 녹색기술, 한자리에!

‘제32회국제환경산업기술&친환경에너지전(ENVEX2010)’ 개막



국, 내외 친환경 녹색기술을 가늠할 수 있는 전시 ‘국제환경산업기술&친환경 에너지 전(ENVEX2010)’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저탄소 녹색환경기술 및 친환경 에너지 기술 분야의 국내 최대 환경전문 박람회가 될 행사는 올해 32회째를 맞는데요.


녹색성장 견인할 환경기술력 전시

미국, 독일, 일본 등 해외 101개 기업을 포함해 총 25개국 302개 업체가 참가해, ‘중대형 막분리 고도 정수처리시스템’, ‘폐자원 에너지 화 기술’, ‘휴대용 CO2 측정기’ 등의, 국내외 환경 분야 최대규모로 녹색성장을 견인할 핵심 녹색 환경기술력과 신제품 등 총 2000여종을 전시합니다.

특히 국내 환경산업의 해외 수출을 독려하기 위해,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진출 가능성이 유망한 21개국 해외바이어 약 131여 명을 환경보전협회에서 직접 초청했고, ‘외국바이어와 국내기업이 함께하는 해외바이어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합니다. 해외바이어 초청은 그동안 새로운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국내 중소기업에 무게를 실어주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온실가스 전문 인력 취업활성화를 위한 ‘저탄소 녹색성장 취업박람회’ 도 아울러 개최됩니다. 취업박람회 기간 중에는 관련기업 30여 개 사와 구직자들의 만남이 진행되고, 취업 관련 세미나와 이미지 컨설팅 순서도 구직자들을 위해 마련됩니다.

그 밖에도 국민이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사회 전반의 이해와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할,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ECOEXPO.or.kr에서

이번 전시회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사이버 환경박람회(http://www.ECOEXPO.or.kr)가 실시간으로 ENVEX2010과 동시 진행돼 온라인 상담은 물론 생생한 전시현장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부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ENVEX2010’는 국내 환경산업에 대해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환경산업 수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며 “이번 전시회와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약 1천억 원 이상의 해외 수출도 내다본다” 고 전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