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환경뉴스

알림/홍보

알림/홍보

  • 홈으로
게시물 조회
국립생태원 여름방학 맞이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 개최
  • 등록일자
    2018-07-26
  • 조회수
    3,528

생태계


국립생태원, 7월 26일부터 에코리움 특별전시장에서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 개최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국립생태원에서 특별한 행사를 마련합니다.

생태계1

국립생태원은 개원 5주년 기념으로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기후변화 탐사선 ER9715' 특별기획전을 충남 서천군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특별전시장에서 7월 26일부터 1년간 개최하는데요. 이번 기획전은 기후변화를 생태학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기후변화로 인한 생태계의 변화와 위험에 관한 각종 정보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기후변화를 주제로 여름방학을 맞은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 체험거리 제공

관람객은 가상의 기후변화 탐사선 'ER9715호'를 타고 떠나는 탐사여행이라는 주제로 전시물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ER9715호'는 생태연구의 영어(Ecological Research) 앞글자를 따와 만들었으며 뒤의 숫자는 기후변화에 관한 유엔 기본협약인 '교토의정서(1997)'와 '파리기후변화 협정(2015)'이 체결된 연도를 의미합니다.
 
생태계2
사진출처: 국립생태원

전시공간은 ▲전 세계 기후변화 위기상황,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기후변화 대응 노력(연구 소개), ▲함께 만드는 생태지구-실천 코너 등 크게 4가지로 구성됐으며, 관람객이 탐사선을 타고 각 전시물의 관람 인증을 받도록 구성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생태계3

1) 전 세계 기후변화 위기상황
첫 번째 전시공간인 '전 세계 기후변화 위기상황'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의 생성 원인을 직접 알아보는 곳으로 전 세계 기후변화 피해 상황을 최신 뉴스를 통해 확인하며 기후변화의 개념과 현황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2)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두 번째 전시공간인 '기후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은 기후변화에 민감한 동식물에 대해 소개하고 그 중 금강모치, 굴거리나무 등 실제 기후변화 생물지표종으로 선정된 동식물을 전시했습니다. 또한 기온상승에 따른 동식물의 서식지 변화를 터치 스크린으로 살펴보도록 했습니다.

3) 기후변화 대응 노력
세 번째 전시공간인 '기후변화 대응 노력'은 국립생태원의 기후변화 기반연구, 기후변화 위험요인 및 보존대책 연구, 구상나무 연구 등을 소개합니다.

4) 함께 만드는 생태지구-실천코너
네 번째 전시공간인 '함께 만드는 생태지구-실천 코너'에너지 절약, 재활용 등 우리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후변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들을 체험과 참여를 통해 직접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서대수 국립생태원 전시교육실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은 국립생태원 개원 5주년을 맞아 생태원의 주요 연구 주제의 하나인 '기후변화'를 전시와 교육을 융합하여 기획했다"라며,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라고 말했습니다.


√ 관련자료 : [보도자료]국립생태원 '생태계와 기후변화 특별기획전' 개최
√ 문의사항 : 국립생태원 Tel. 041-950-543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