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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낙동강유역환경청, 업무과제별 T/F 구성및 운영
    • 등록자명 : 양명석
    • 조회수 : 5,909
    • 등록일자 : 2005.04.11
  • -환경행정은 고품질로, 고객만족은 두 배로-
    □ 지난 3월 18일 지방특별행정관서 중 처음으로 팀제, 업무품앗이 제도를 도입하여 탄력적인 인력운영 등 혁신체제로 탈바꿈시킨 바 있는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는
    4월달부터 환경행정을 고품질로 향상시키고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Project(개선과제)별 T/F를 한시적으로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 혁신의지가 강하고 업무 경험이 많은 직원들로 구성․운영될 이번 T/F에서는 사회적 갈등해소, 고객눈높이 환경행정을 실천하고,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개선시켜 나갈 계획이다
    □ 이번에 구성․운영될「사전컨설팅 T/F」, 「One-Stop민원 T/F」, 「행정불량품 T/F」등 T/F별 활동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각종 개발사업으로 인한 사회적 갈등 및 비용 최소화를 위해 관련부서 직원 및 전문가로「사전컨설팅 T/F」가 구성되는데 개발사업 구상단계에서부터 입지의 적정성, 사업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 누구든지 상담․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된다(연락 : 055-211-1649, 1653)
    ○「One-Stop민원 T/F」에서는 각 부서 민원업무 중 단순․정형적인 업무를 발굴, 민원유경험자가 직접․일괄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여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민원인 편의(이전에는 민원인이 일일이 해당부서를 방문)등 서비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된다(연락 : 055-211-1761)
    ○「행정불량품 T/F」는 반복민원, 소송 및 감사가 빈번한 업무 등을 “행정불량품”으로 간주하여 이를 분석, 유형별 업무가이드를 발간․ 배포하여 행정불량률 감소하고, 이를 통하여 행정력 낭비가 크게 제거될 것이다(연락 : 055-211-1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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