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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만금이 완성되면...
  •     등록자명 : 이영주     조회수 : 1,029     등록일자 : 2005.10.06     담당부서 : 이영주        
  • 새만금이 완성되면,

    우선 농지(?)는 접어두고,수심 150m에 길이가 장장 33 km가 되는 항구조건이 갖춰지고,

    깊은 수심땜에 기다릴 필요없이 언제든 큰배가 정박이 가능해집니다. (그런 수심의 항만은 세계에서도 드물지요) 그리되면 중간에 작은배로 퍼서 다시 나르는 손실도 없습니다.

    이러한 새만금의 뛰어난 항구조건으로 인해 고베,나고야등의(3-4km) 국제항구가 對 중국 교역과 북한과 러시아,유럽을 연결하는 對유라시아 경제교역에서 밀려나게되지요.

    물론 부산, 인천, 목포항구와 현재 조성돼고있는 간항도 경쟁상대가 아니되구요....

    상상을 해보세요.

    30여 km에 이르는 항구에 세계의 큰배들이 불야성을 이루며 새만금에 정박해있는 모습을요....

    그리되면 한국이 對중국과 對의 중심이 되어 아시아의 물류 유통 전진기지가 됩니다.

    또한 이에 따르는 경제효과로 막강 경제력을 갖게 됩니다.

    은 제2의 "장보고"가 되며 우리나라는 해상왕국의 패권자가 되지요. 그래서 국책사업이지요. 우리나라 쌀은 남아 돌아갑니다. 북한에도 주고요.

    땜에 일정양은 수입하지만, 농지는 무슨.... 농지입니까 !

    휴전선에서 건설중인 유라시아 연결철도는 왜 만듭니까? 목포,부산에서 하역하여 트럭에 싣고 북한연결 철도역까지 꼭 가야 합니까? 이런 유통과정에서 먹고사는 식구는 손해를 좀 보겠지요.

    고베, 나고야,부산,목포,인천 등에 정박하던 세계의 큰배들이 운송비용 절감과 항구조건땜에 새만금항에 다 모이게 되어있어요.

    의 경제적가치는, 농지는 우선 접어두고 등으로 과는 비교가 안되는 부수적인 효과(시너지효과)로 제2의 IMF(현시점이) 탈출도 가능하지요.

    일본 고베도 지진으로 고배(苦杯)를 마셨지만, 훌륭한 항구를 조성하여 재기하였고 일본 경제발전에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사실을 모를 리 없는 고베,나고야,부산,인천,목포항구 관련자들이 좋아할까요? 경제권이 뺏기는데...

    지방분권이 좋을때도 있지만 너무 지역경제정서로 흘러 "대세점"을 놓치는 점이 안타까워요.

    사업초기에 반대하지 지금와서 왜그럴까 생각해보세요. 환경이니 뭐니하면서...

    국책사업이 국민모두에게 이익이되는것인데 소수의 관련된 식구들만의 이익을 내세우니...

    정,재,사회단체가 寸志를 모을 때이지 寸旨를 생각하면 안되며, 애국자이길 나름대로 기원합니다.

    결론은 간단합니다.!!

    對중국, 對유라시아를 연결하는 동북아 제1항구는 고베항,나고야항,부산항,목포항,인천항,진해-부산항도 아니고 이라는 사실에 초점을 마추어보면 답이 나와요(그때가면 농지가 남아있을까요?)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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