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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원순환정책과 이영주님 칭찬합니다.
  • 등록자명
    홍민기
  • 조회수
    4,332
  • 등록일자
    2009-03-10

1회용품 무상제공과 관련하여 민원이 생겨 수차례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문의를 했던 구청 담당자의 태도에 화가 나고 짜증이 난 상태였고, 환경부에
전화를 하고서도 몇사람을 거쳐 돌려받은 전화라 더욱 심기가 불편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성실히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고 힘서 주셔서 고충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평소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지자체 공무원들에 비하여 보다 친절하다고는 생각해왔으
나 다시금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고, 환경부에 대해서도 호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공무원들이 일반 시민을 상대하는 일은 대부분이 억울함이나 불편함을 호소하는 민
원인으로서일 것입니다. 이런 경우, 속이 타는 민원인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로
고압적인 태도, 무관심한 태도, 방관자적인 태도만을 보인다면 간단히 해결될 수 있
는 것들도 어렵게 돌고돌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영주님 덕에 기분좋은 마음에 회원가입까지 하고 글을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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