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 home
  • 정보마당
  • 부서별자료
  • 환경관리과
환경관리과
게시물 조회
  • 전자인계서 오류인계정보 유형 안내
    • 등록자명 : 김명옥
    • 조회수 : 8,105
    • 등록일자 : 2010.01.06
  • ’08.8.4일 전자인계서 사용 의무화이후 시스템 사용미숙 등으로 인한 오류정보가 아직까지 발생하고 있사오니

    폐기물 관련 사업장에서는 붙임파일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배출자 입력기한 초과에 따른 오류정보가 가장 많이 발생하므로

    폐기물 배출자는 폐기물 배출 전에 반드시 전자인계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배출 후 인계서 작성은 수정 불가)

    → 예약입력 기능 활용시 오류예방 가능하며 수정가능(예약입력 : 배출자 인계서 작성시 확정여부,위탁량 입력하지 않음)

    ※ 배출자 입력기한 초과 시 폐기물관리법 제18조제3항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됨

    ○  전자인증서 관련 참고사항

       1. 발급된 인증서를 USB와 같은 이동식디스크에 보관하여 타 사용 컴퓨터에서도  전자인계서 작성 가능

             ( 예 :  컴퓨터 고장이나 사무실 이전 등으로 타 사용 컴퓨터에서 전자인계서 작성시 인증서 필요함)

         올바로시스템 → 전자인증서 관리 → ’인증서백업’클릭 → 이동매체 삽입 → 백업할 인증서 선택 →  백업완료

     

       2. 인증서기간 만료, 인증서 비밀번호 분실, 인증서 삭제에 따른 인증서 재발급 가능

         올바로시스템 →  자료실 →  서식창고 →  ’인증서재발급신청서’ 내려받아 작성 →  인증서재발급신청서와 담당자 신원증빙서류(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증 사본) 를 한국환경자원공사 부산경남지사 팩스송부(문의 1644-0007 , 055-320-0322~6)

     

    붙임파일  1. 오류인계정보 유형

                     2.  올바로시스템 기능 개선 사항(대체입력방법 포함)

                     3. 폐기물 전자정보처리 프로그램 운영 및 사용 등에 관한 고시

  • 첨부파일
  • 목록
  • 이전글
    폐기물 수출입 관련 법정 서식
    다음글
    폐기물 수출입시 세관장 요건확인신청 안내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   
  •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