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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부『CI』개발
  •     등록자명 : 전상인     조회수 : 2,934     등록일자 : 2004.01.10     담당부서 : 기획과        
  • ■ 환경부에서는 대 국민 접근성 제고 및 환경부 전 직원의 소속감 고취 등 응집력 강화를 유도하고자 CI(Corporate Identity)를 개발ㆍ시행키로 하였다
    ○ 이를 위하여 환경부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CI개발 심의회」를 구성ㆍ운영함과 아울러 환경부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의사결정 과정에 전 직원이 참여토록 할 예정이다.

    ■ 환경부 관계자에 의하면 그 동안 환경마크, 재활용마크 등을 부분적으로 활용하여 왔으나 최근 CI를 심볼 등 시각적 상징요소로서 21세기 비젼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실현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는 행정기관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환경부의 핵심적 가치(Core Value)를 추출한 후 이를 시각화 할 수 있는 CI 개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아울러 CI는 개발 후 각종 행사, 발간물, 대내ㆍ외 보고서 등에 사용함으로써 환경부 직원들의 의식 통합과 이에 따른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활성화뿐 만 아니라 지속가능한 녹색국가를 구현하는 환경부 이미지를 국민들에게 친근감 있게 알림으로써 신뢰성 및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 붙였다.

    ■ 한편 CI개발에 앞서 환경부 직원(471명)들을 대상으로 CI 필요성에 대한 의견수렴 결과, 설문에 응한 직원 280명(59.4%)중 대부분의 직원(94.3%)이 “필요하다”라고 응답하는 등 21세기 환경부의 위상에 걸맞는 CI개발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환경부 CI는 2004. 5월부터 사용될 예정이다.
    ※ CI(Corporate Identity)란 기업 및 공공단체의 이념과 목표를 특수모형으로 시각화하여 상징적으로 통합된 이미지를 대내ㆍ외에 알리어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단체)의 경영전략으로 활용되는 시스템을 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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