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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행정서비스 만족도, 지난해 보다 12% 향상
    • 등록자명 : 류호일
    • 조회수 : 1,593
    • 등록일자 : 2005.05.16
    • 담당부서 : 기획과
    • 휴대폰 : 033-764-0981
  • 환경행정서비스 만족도, 지난해 보다 12% 향상

    □ 원주지방환경청(청장 송재용)은 환경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자체 조사한 결과, “만족” 이상 응답률이 73%로 지난해에 비해 12% 향상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조사는 4.25일부터 5.7일까지 2주간 인터넷과 설문지를 통해 이뤄졌으며, 지정폐기물 관련 민원인 등 149명이 참여했다. 평가는 민원처리결과 만족도, 담당직원의 친절도, 청렴도 등 6개 분야 31개 항목을 5개 평가지표(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로 구분하여 실시했다.

    □ 조사결과, 모든 항목의 만족도가 지난해 보다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방문 민원인에 대한 응접 태도”(19%↑)와 “홈페이지 이용의 만족도”(13%↑)가 가장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 청렴도는 전년도 98.0%에서 99.6%로 높게 나타났으며,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법령 개정내용, 새로운 정책 등에 대한 신속한 정보제공과 담당직원들의 전문성 확보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에 따라 원주지방환경청에서는 법령과 각종 정책에 대한 자료를 언론보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제공하고, 민원인들에게 각종 정책, 법령 개정내용 및 환경뉴스 등을 전자우편으로 알려주는 환경메일서비스 제도를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직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연수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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