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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도자료] 올여름, 의미있는 실천 캠페인 전개
    • 등록자명 : 김나라
    • 조회수 : 2,891
    • 등록일자 : 2016.08.31
  • 한강청, 올여름 의미있는 실천 캠페인 전개
    ◇ 에너지 절약과 온실감스 감축을 위한 ‘쿨맵시’ 패션 컨테스트
    ◇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

    □ 한강유역환경청(청장 홍정기)은 올여름 에너지 절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쿨맵시’와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 캠페인을 각각 전개했다.
    ○ 쿨맵시는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거제에서 여름휴가나기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한강유역환경청 직원을 대상으로 7~8월 여름 캠페인을 실시했다.

    □ 쿨맵시 캠페인은 시원하면서도 멋스러운 옷차림으로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를 실천하고 홍보하고자 패션 컨테스트를 개최한 것이다.
    ○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럽다는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를 합친 말이다. 시원하고 편할 뿐 아니라 예절과 맵시를 함께 갖춘 친환경 옷차림을 뜻한다.
    ○ 간편하고 시원한 쿨맵시 옷차림은 체감온도를 2도 정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냉방에너지를 절약하고 냉방병 예방, 온실가스 감축에도 기여한다.

    □ 또한 거제에서 여름 휴가나기는 우리나라 대표 조선해양관광 도시인 거제시에서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권장하는 캠페인이다.
    ○ 최근 조선업 경기 불황으로 지역경기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거제시에서 여름 휴가를 보낼 경우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이다.

    □ 홍정기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온실가스 감축 및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자는 정부 정책에 한강유역환경청 직원이 적극 동참한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 “앞으로는 일반국민도 정부정책에 공감하고 동참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점차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 보도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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