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부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검색
ENGLISH
이동통신누리집
환경부 유투브 채널 이동
환경부 인스타그램 이동
환경부 페이스북 채널 이동
환경부 트위터 채널 이동
환경부 블로그 채널 이동
정보공개
정보공개
공개·비공개정보
정보공개제도안내
정보목록
사전정보공표
행정정보공개
재정정보공개
정책실명제
먹는물영업자 위반현황
환경영향평가
공공데이터개방
개방현황
개방신청
담당자 안내
감사·청렴마당
감사결과공개
감사·청렴활동 관련 규정
반부패 청렴 플랫폼
부패행위자 현황공개
적극행정
제도소개
적극행정 국민추천
소극행정신고
적극행정자료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적극행정위원회 활동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활동
정보공개시스템
바로가기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국민소통
환경공익신고함
환경신문고
환경민원포털
안전신고
밀렵·밀거래신고
습지보호지역 위반행위 신고 포상제도
예산낭비신고
보조금 부조리 신고센터
질병에 걸린 야생동물 신고 제도
공직비리(부패)신고
공공분야 갑질피해 익명신고
공익신고
민원신청
일반민원(질의응답)
자주하는 질문
서식민원
서식자료
국민참여
장관과의 대화
국민제안
설문조사
정책토론
전자공청회
정부포상 추천대상자 공개검증
환경정책 공모
규제개혁
110화상·수화·채팅상담
국민신문고
바로가기
규제개혁신문고
바로가기
규제혁신추진단
바로가기
법령·정책
환경법령
현행법령
최근 제·개정법령
입법예고
행정예고
고시·훈령·예규
환경정책
전체
환경정책일반
환경보건
기후대기
물환경관리
상하수도
자연보전
자원순환
수자원
기타
국가법령정보센터
바로가기
발행물
환경 간행물
전체검색
환경통계연감
환경백서
대기환경월보
폐기물통계
상수도통계
하수도통계
수질통계
환경책자
알기쉬운 소책자
주제별
연도별
환경동화
환경 웹진
케미스토리
바로가기
국가환경교육 통합플랫폼
바로가기
환경부 소식지 신청
바로가기
알림·홍보
뉴스·공지
공지·공고
보도·설명
채용공고
인사동정
입찰안내
홍보자료
영상자료
그림자료
디지털 도서관
바로가기
기관소개
기관소개
환경부 장관
인사말
장관 소개
차관 소개
일반현황
연혁
상징(MI)
안내
조직 안내
업무 안내
층별 안내
찾아오시는 길
전체보기
자주찾는 메뉴
메뉴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최대 6개 지정)
마이메뉴 닫기
정보공개
정보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감사·청렴마당
적극행정
국민소통
환경공익신고함
민원신청
국민참여
규제개혁
110화상·수화·채팅상담
법령·정책
환경법령
환경정책
발행물
환경 간행물
환경책자
환경동화
환경 웹진
알림·홍보
뉴스·공지
홍보자료
기관소개
일반현황
인사말
장관 소개
차관 소개
안내
알림·홍보
알림·홍보
뉴스·공지
공지·공고
보도·설명
채용공고
인사동정
입찰안내
홍보자료
영상자료
그림자료
홍보동영상
환경부
>
알림·홍보
>
홍보자료
>
영상자료
sns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블로그에 공유하기
주소복사
인쇄
맨위로
환경부
>
알림·홍보
>
홍보자료
>
영상자료
>
홍보동영상
검색
sns공유하기
공유하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블로그에 공유하기
주소복사
인쇄
맨위로
게시물 조회
키즈카페에서도 놀이터에서도 할 수 없는 것
등록자명
환경부
조회수
3,886
등록일자
2019-11-07
자막
천연 비눗방울 빨대가 있다고요?! 친구들아 모여라 금강가자! 최민성: 안녕하세요 우리는 금강에서 신나는 놀이를 만나볼 최민성, 이주연: 이주연입니다. 키즈카페도 아니고 놀이동산도 아닌데대체 여기서 뭘 하고 놀 수 있을까 의심된다고요? 그런 것보다 더 신나는 놀이가 우리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빨리 가보자고요! 최민성: 같이가! 선생님: 얘들아 안녕~ 아이들: 안녕하세요. 선생님: 금강에 왜 왔어요? 최민성: 놀려고요! 선생님: 놀려고요? 이주연: 체험할라고요 선생님: 체험할려구요? 오늘 선생님하고 금강을 체험해야 하는데 우선 비눗방울 먼저 부는 체험을 한 번 해볼까요? 아이들: 네~ 선생님: 선생님이 무엇을 가지고 왔게요? 아이들: 비눗방울 액이요~ 선생님: 근데 한가지 안 가지고 온게 있어요. 무엇을 안 가지고 왔을까요? 최민성: 빨대같은데요 선생님: 맞았어요. 비눗방울을 불 수 있는 빨대를 안가지고 왔어요. 그럼 자연물빨대를 찾아서 출발해볼까요? 아이들: 네~선생님: 얘들아 자연물 빨대가 어디에 있을까? 최민성: 저 달뿌리풀을 말한 거 아닌가요? 선생님이 선생님: 정답! 수변가에 있는 식물들은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길이 있어요. 그래서 그 줄기를 이용해서 비눗방울을 불면은 비눗방울을 아주 이쁘게 불수 있어요. 비눗방울말고 얘로 불 수 있는게 또 한가지 있어요. 풀필이를 불 수 있어요. 뭘 불 수 있다고요? 아이들: 풀피리! 선생님: 우리 한 번 풀피리 불어볼까. 여기 엄지손가락 사이에 끼워서 바람을 불어 주면 되요 이렇게 이주연: 그러면 여기는 비워놔야돼요? 선생님: 그렇죠! 여기를 비워서 풀잎이 팽팽하게 최민성: 어 ?다! 선생님: 소리 나오는데, 민성이 잘하는데. 주연이 도전! 선생님: 어? 이주연: 어 소리 났다! 선생님: 와 잘 했어! 다시 자연물 빨대를 찾으러 가볼까요? 아이들: 네! 출발! 선생님: 얘들아 갈대는 줄기만 쓸 수 있는게 아니고, 잎사귀로도 비눗방울을 불 수 있어요. 자 선생님처럼 자 한 바퀴 돌려서 묶어주세요.잎 사이끼리 자 이렇게 동그랗게 묶어줬죠. 그럼 이 동그라미로 비눗방울을 불 수 있어요. 우리 한번 비눗방울을 불어볼까요? 아이들: 네~ 선생님: 얘들아 비눗방울 여기 보면 거품 나 있지? 아이들: 네~ 선생님: 자연에서 거품을 내는 곤충이 있어요 최민성: 거품 곤충 선생님: 거품 곤충? 그러니까 거품을 내는 곤충 이름이 뭘까? 이주연: 거품곤충? 선생님: 거품곤충? 이주연: 그냥 거품 벌레? 최민성: 거품이, 거품이 선생님: 맞았어. 거품벌레! 거품이도 너무 좋다! 거품벌레는 어렸을때 거품을 막 만들어서 그 안에서 자란대요. 근대 왜 그럴까 왜 거품안에서 자랄까? 이주연: 적군을 피하기 위해서 선생님: 맞았어요 천적, 천적을 피하기 위해서 거품을 만들어서 그 안에 숨어 있는거야. 그럼 거품이 맑고 깨끗할까 아니며는 아니면 천적들이 '어우 저거 뭐야, 아유 더러워' 하는 걸까? 최민성: 이렇게 깨끗해요. 선생님: 깨끗해요? 이주연: 더러워요 선생님: 더러운거 맞아요. 접근하지 못하도록 거품을 더러운 거품을 만들어 내는 애들이에요. 이 세상에서 그렇게 더러운 것들을 치워주는 곤충이 또 있어요. 최민성: 쇠똥구리! 선생님: 어떻게 알았어요? 쇠똥구리로 뭘 치우죠? 최민성: 똥! 선생님: 맞았어요. 똥을 치우는 그런 곤충들도 있어요. 지구상에서 높이 뛰기를 제일 잘하는 곤충? 최민성: 거품벌레! 선생님: 맞았어요. 거품벌레가 높이뛰기 선수래요. 걔는 자기 몸무게의 몇 배를 뛰어넘을까? 최민성: 100배! 선생님: 100배? 이주연: 70배! 선생님: 70배? 인간으로 치면은, 인간이 63빌딩을 뛰어오르는 것 만큼 뛰어 오를 수 있대요. 거품만드는 공충 선수기도 하고, 자 그럼 비눗방울 한 번 불어볼까요? 아이들: 네! 선생님: 자, 누가 더 잘 부나? (아이들이 비눗방울을 분다) 선생님: 우와~ 선생님: 민성~ 비눗방울 불기 천잰데? 오~ 최민성: 다시 잡기! 다시 잡기! 다시잡아서 비눗방울 또 생겼어요! 선생님: 그랬어? 이주연: 잡았다! 선생님: 오~ 주연이도 잡았어! 얘들아 자연물 빨대로 비눗방울 불어보니까 어때? 아이들: 재밌어요! 신기해요! 선생님: 그렇지 너무 신기하지? 비눗방울 액만 있으면, 자연에 나오면 자연물 빨대는 얼마든지 있어요. 꽃으로도 불 수 있는데 지금 꽃이 없어서 아쉬워요. 자연은 이렇게 신기하고 아름다워요. 자 우리 다른 신기하고 아름다운거 찾으러 가볼까? 아이들: 네! 선생님: 출발! #다음화 예고편
이전글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다음글
금강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