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그림자료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최고의 환경 세번째 이야기: 사회취약계층 환경복지 서비스
  • 등록일자
    2019-11-22
  • 조회수
    467

최고의 환경 세번째 이야기: 사회취약계층 환경복지 서비스
사회적 약자이자 배려가 필요한 취약계층. 특히, 취약계층을 고달프게 하는 것은 '환경오염 방어력에 대한 소외'입니다.
취약계층의 실내 환경 기준 초과율은 약 40%로 알러지성 비염과 천식과 같은 환경성 질환에 많이 노충돼있어요. 특히 어린이는 유해물질에 쉽게 노출되고 노출된 유해물질의 체내 축적성도 강해 더 큰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준비한 환경보건 관리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취약계층 환경복지 서비스!
환경부는 2009년부터 매년 사회취약계층 18백여 가구를 선정, 방문해 실내환경을 진단하고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내환경이 매우 열악한 가구는 사회적기업과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벽지, 장판 등을 교체해드리거나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해드리고 있어요.
또 아토피, 선식 등 환경성 질환을 앓고 있는 소아 청소년들이 환경성 질환 전문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2018년 개선 가구 중 무작위로 선정한 100개소를 검증한 결과, 평균 11.7~60.6%의 실내환경 저감 효과가 있음을 증명했고 무엇보다도 취약계층의 만족도가 매우 높답니다.
환경유해물질로부터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최고의 환경 정부혁신 사회취약계층 환경복지 서비스
최고의 환경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환경부가 앞장섭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