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그림자료

  • 홈으로
게시물 조회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저탄소생활 실천수칙, 나우야~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 등록일자
    2020-07-24
  • 조회수
    8,030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저탄소생활 실천수칙, 나우야~ 시원한 여름을 부탁해! 환경부, SOS 기후행동! 나의 지구를 구해줘
잠깐, 알고가요(2020년 5월부터 바뀐 폭염주의보와 폭염 경보)
폭염주의보: 일 최고 체감온도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폭염경보: 일 최고 체감온도 35℃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 시범운영 기간에는 기존의 일 최고기온 기준 폭염특보는 발표되지 않습니다.
1) 쿨맵시 입고 냉방 적정온도 유지
시원하고 밝은 색상 선택
시원하고 밝은 색상 선택
땀이 빠르게 흡수 건조되는 기능성 소재 옷
- 냉방 적정온도 유지(26~28℃)
체감온도를 낮추는 시원한 소재, 밝은 색상의 쿨맵시 착용하고 냉방온도를 2℃만 높여도 가구당 30.8kWh/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요.
2) 절수기기 사용하고 샤워는 간단히
5분→CO2, 6.6kg↓
절수기기 사용
절수기기를 설치한 경우 가구당 141㎥/년의 물을 절약하고, 샤워시간을 5분만 줄여도 탄소를 1인당 6.6kgCO2/년 저감하여 지구의 온도를 낮출 수 있어요.
3)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
CO2, 텀블러에 넣어주세요~!
매일 종이컵 2개를 사용하지 않으면 탄소 3.5kgCO2/년을 저감할 수 있어요.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여 지구의 온도를 낮춰요.
4) 분리배출은 철저히
피서지에서도 분리배출 철저히!
분리배출을 제대로 할 경우 30년생 소나무 13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어요. 여름철 피서지에서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지구의 온도를 낮춰요.
5) 안 쓰는 플러그 뽑기
외출할 때! 여행 갈 때! 안 쓰는 플러그 뽑기! OFF, 전원이 꺼져있더라도 플러그는 전기를 소모해요.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를 뽑는 습관으로 지구의 온도를 낮춰요.
환경부,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저탄소생활 실천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요! SOS 기후행동 캠페인은 환경부와 함께 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