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전체차림표

그림자료

  • 홈으로
게시물 조회
텀블러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는 세척법
  • 등록일자
    2019-03-12
  • 조회수
    1,094
통컵(텀블러)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는 세척법
일회용품 사용은 환경에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매장 내 1회용 컵(플라스틱 컵) 사용이 금지되어 있는데요. 출처 유튜브 Sea Turtle Biologist
매장 내 일회용 컵 사용이금지 되면서, 주변에서 개인 통컵(텀블러)을 갖고 다니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통컵(텀블러)은 하루종일 등고 다니기 때문에 올바른 사용법과 세척법을 나는 것이 중요한데요. 통컵(텀블러)을 깨끗하게 세척하는 꿀팁, 함께 살펴볼까요?
1. 통컵(텀블러) 냄새 없애기 베이킹소다를 섞은 미지근한 물을 한 시간정도 채운 후 물로 헹구면 통컵(텁믈러) 내부의 물때와 악취를 제거할 수 있어요. 톰컵(텀블러)의 뚜껑이나 고무 패킹에서 냄새가 난다면 식초물 또는 쌀뜨물에 담가놓거나 베이킹소다 섞은 물에 끓인 뒤 칫솔로 닦아주세요.
2. 통컵(텀블러) 안쪽의 물때와 찌든 때 없애기 달걀껍데기를 부숴 미지근한 물과 함께 통컵(텀블러)에 넣고 흔들어주세요! 껍에기 안쪽의 하얀 막이 물때와 찌꺼기를 녹여준답니다.
3. 통컵(텀블러) 뚜껑은 열어서 건조하기 세척하는 것 만큼 잘 말리는 것도 중요해요! 젖은 상태로 뚜껑을 닫으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햇빛에 바짝 말려준 뒤 사용하세요.
4. 안전한 통컵(텀블러) 사용을 위한 주의사항 1) 남은 음료는 되도록 빨리 버리고 헹구세요-냄새가 오래 남거나 세균이 번식할 가능성이 커요. 2) 냄새 제거한다고 물에 오래 담가두지 마세요. -보온·보냉 기능이 떨어질 수 있어요. 3) 뜨거운 물을 담고 흔들지 마세요.- 내부압력으로 뚜껑이 폭팔할 수 있어요.
일회용품 대신 사용하는 통컵(텀블러)! 깨끗하게 오래 사용하면 더 좋겠죠? 지구를 위해 우리를 위해 통컵(텀블러)의 사용을 일상화 하는 건 어떨까요?
 
목록